[다시보기/토렌트] 엔테베 작전 2018.KOR.2160p.mp4.torrent

 

이스라엘 최정예 특수부대가 우간다 엔테베 국제공항에 억류된 인질들을 구해낸 작전으로, 전례 없는 과감한 기습 작전을 펼쳐 ‘20세기 최대의 인질 구출 작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간의 정치 분쟁으로 발생한 이 납치 사건을 비롯, 현재까지도 양국의 정치 분쟁은 끝나지 않고 있다.

 

 

엔테베 작전 소개

 

개봉일 : 2018년 6월 7일

 

장르 : 범죄/스릴러/드라마

 

관람가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07분

 

평점 : 4.4

 

 

엔테베 작전 줄거리 및 결말 해석

 

 

1976년 6월 27일, 이스라엘의 텔아비브에서 출발해 프랑스 파리로 향하던 비행기가 네 명의 테러범에 의해 공중 납치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두 명의 팔레스타인인과 두 명의 급진주의 독일인이 비행기를 우회시켜 우간다 엔테베 공항에 착륙시키고, 239명의 승객을 인질로 삼아 5백만 달러와 52명에 달하는 테러리스트 석방이라는 요구사항을 내건 것이다.

 

 

무장 세력의 협박, 인질 가족들의 기대, 정치적 압박까지 복잡하게 얽힌 상황 속 이스라엘 총리는 테러범과의 협상과 우간다 침공이라는 극단적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그는 결국 비밀스럽고도 대담한 군사 작전을 승인하고, 이는 역사상 최다 인질 구출 성공이라는 놀라운 기록으로 남게 된다. 모두를 숨 막히게 했던 7일간의 기록을 영화 <엔테베 작전>으로 재탄생시킨 호세 파딜라 감독은 “흔히 떠올리는 군사 전략적인 면 대신, 그 속에 감춰졌던 인간 대 인간의 관계, 협상에 대한 입장 차이, 그리고 정치적 선택까지 이 사건을 둘러싼 많은 이야기를 그려내고 싶었다”고 연출의도를 밝혀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1시간 간격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