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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감독을 꿈꾸는 사나이 뽕똘은 무작정 배우 모집 공고를 내고 오디션을 통해 서울에서 내려온 여행자 성필을 주연 배우로 결정짓는다. 세상을 구하는 전설의 물고기 돗돔을 잡는 과정을 그린 영화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예기치 못한 난관에 자꾸 부딪치게 되는데… 과연 뽕똘은 영화를 끝까지 완성할 수 있을까?

 

뽕똘 소개

 

개봉일 : 2011년 8월 25일

 

장르 : 코미디

 

관람가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98분

 

평점 : 7.5

 

 

뽕똘 줄거리 및 결말 해석

 

 

뽕똘은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나가는 사람이다. 꿈을 좇는 그에겐 어떠한 두려움도 거침도 없다. 다만, 금전적 압박이 좀 있을 뿐.

 


전기도 안 들어오는 노트북으로 폼도 잡고, 재작년 겨울에 홍대입구에 한번 다녀온 것도 좀 티를 내야 한다. 언어도 안 되고 액션도 안 되는 배우가 마음에 들지 않지만 그가 카메라 대여비 100만원을 지원하는 순간 ‘박쥐 똥구녕 같은 새끼’ 소리도 아랑곳 않고 배우와 절친이 된다. 낚시에 대한 영화 제목은 ‘낚시영화’ 여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제작자의 작은 저항의 말 몇 마디에 영화 제목은 바로 ‘전설의 물고기’로 바뀐다. 뽕똘에게 중요한 건 영화를 찍는다는 사실 그 자체다. 영화를 찍는 과정이 이미 그에게는 꿈의 실현이고 그 과정에서 배우의 연기를 보며 울고, 비바람을 맞고, 지붕도 없는 사무실에서 텐트를 치고 숙식을 해결하며 그는 그 꿈을 즐기고 있다.


<뽕똘>의 오멸 감독은 동경의 대상이 될 수 없을 것 같은 초라한 혹은 기이한 꿈에 카메라를 고정시켰다. 생각하는 순간 바로 행동하는 돈키호테 뽕똘의 꿈은 허무맹랑해 보이지만 관객은 곧 한 순간 한 순간 행복하게 꿈을 실현하고 있는 남자를 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영화가 끝나갈 무렵 우리는 ‘꿈’이라는 단어에서 ‘거창함’이라는 기름기를 뺀 담백한 기쁨을 발견하게 되고, 좀더 용감하게 꿈꿀 수 있는 부추김을 얻게 된다.

 

영화를 촬영하는 뽕똘 일행의 여정을 따라가면 우리는 제주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만나게 된다.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경제적 활력소가 되어 줄 듯 기세 좋게 등장했던 공장은 아무도 찾지 않는 허름한 폐허가 되어 뽕똘의 영화사 사무실이 되고, 낚시영화의 촬영은 제주섬을 만들었다는 할망의 전설이 전해지는 산방산과 용머리 해안 그리고 송악산과 모슬포 앞바다를 끼고 펼쳐진다. 한라산의 봉우리였다는 산방산과 용머리 해안의 산방덕이의 슬픈 설화는 영화 속의 영화로 살짝 첨부한다.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의 코믹 버전을 능가하는 돗돔 잡기 추격신이 펼쳐지는 송악산 너머 알뜨르 비행장은 일제 시대의 기억과 4.3의 아픈 과거를 기억하게 하고, 돗돔과의 사투가 벌어지는 형제섬은 거친 바람 앞에서 남편과 아들을 섬과 가슴에 묻어야 했던 제주 여인네들의 이어도 노래가 들려올 듯 하다.

오멸 감독은 뽕똘의 영화 촬영지로 중앙의 개발논리에 따라 대단위 관광단지로 개발된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인근 등 상품으로 가공 된 제주가 아닌 섬의 서쪽 해안을 선택한다. 마치 웃고 떠들고 한바탕 놀다가는 제주식 씻김굿 한판이라도 벌이듯이 제주 역사의 시간을 품고 있는 곳곳을 찾아가 배우들과 함께 자파리 판을 펼친다. 그리고 이 신나는 씻김굿을 통해 <뽕똘>은 제주의 시간과 공간에 대한 깊이 있는 조우와 기록을 보여주며 제주도를 위로한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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