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다시보기] 멋진 세계 2022.KOR.2160p.mp4.torrent

 

13년간 감옥에 복역 중이던 전직 야쿠자 미카미는 새로운 각오를 품고 출소한다. 변해버린 사회에 적응하기 힘들어 매번 트러블을 일으키지만 주변 이웃들의 작은 관심과 애정으로 자신도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희망을 품기 시작한다. 자신의 갱생의 모습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하고 싶어 하는 진지한 청년과도 만난다. 하지만 13년이라는 시간의 공백과 범죄자라는 낙인은 쉽게 지워지지 않고 정상이라 말하는 이 세상은 자신이 소중히 지켜온 것마저 버리게 만들어 버린다. 이 세상은 과연 그가 꿈꾸던 멋진 세계인가?

 

 

멋진 세계 소개

 

개봉일 : 2022년 8월 11일

 

장르 : 드라마

 

관람가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26분

 

평점 : 8.1

 

 

멋진 세계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유레루> <우리 의사 선생님> <아주 긴 변명>의 각본과 연출을 한 니시카와 미와 감독이 사키 류조의 소설 [신분장]을 현시대에 맞게 각색하여 영화 <멋진 세계>를 완성시켰다. 살인죄로 수감되어 13년만에 출소한 전직 야쿠자 ‘미카미’는 평범한 삶을 살겠다는 각오를 품고 사회로 나오지만, 이기적인 사회의 차별과 배려와 온정이 없이 메마르게 변해버린 사회 앞에 좌절하고 만다. 그런 그의 앞에 주변 이웃들의 작은 관심과 애정이 모이고, 그의 갱생의 모습을 담겠다는 다큐멘터리 감독과의 조우에서 ‘마카미’ 자신도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희망을 품는다.

 


하지만 13년이라는 시간의 공백과 범죄자라는 사회의 낙인은 쉽게 지워지지 않고 그가 원했지만 속하지 못했던 평범한 이 세상이 진정 그가 꿈꾸던 멋진 세계인가에 대한 의문을 던진다. 묵직한 메시지와 섬세한 연출의 니시카와 감독과 일본의 대표 국민 배우 야쿠쇼 코지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며 세계 거장 감독들이 앞다투어 그 작품성을 인정하며 추천했다. 그 중에서 한•일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거장 봉준호,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역시 작품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일본 개봉 당시, 봉준호 감독은 무려 A4 한 페이지의 분량의 추천사로 영화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갱생과 구원에 이르는 험난한 여정, 서로 충돌하는 개인의 본성과 사회의 속박, 이런 불멸의 주제들 한복판을 향해 뚜벅뚜벅 탐구해 들어가는 감독의 힘찬 발걸음. 그 보폭이 넓고도 거침없다”에 이어 “과연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이 적응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인가? 니시카와 감독님과 모든 제작진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보냅니다”라며 배우와 감독을 향한 칭찬과 존경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니시카와 미와 감독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원더풀 라이프> 스태프로 영화계에 입문하였고 이후 고레에다 감독과 함께 ‘분복(分福, 복을 나눈다)'이라는 이름의 영화 공동체에서 함께 영화를 만들고 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영화에 대해 “서투른 한 남자의 생을 격려와 웃음으로 끝까지 응시한다. 니시카와 미와! 새 장을 쓰다”로 각별한 애정을 전했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1시간 간격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