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토렌트] 빛나는 2017.KOR.2160p.mp4.torrent

 

시력을 잃어가는 포토그래퍼 나카모리는 앞을 볼 수 없는 이들을 위해 영화 음성 해설을 만드는 모임에 참여하고 해설을 쓰는 초보 작가 미사코를 만난다. 사사건건 의견이 부딪치던 두 사람은 점점 서로의 아픔을 이해하게 되고 함께 아름다운 라스트 씬을 써 내려가는데…

 

빛나는 소개

 

개봉일 : 2017년 11월 23일

 

장르 : 로맨스/멜로/드라마

 

관람가 :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02분

 

평점 : 7.0

 

 

빛나는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제70회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한 영화 <빛나는>은 평단으로부터 찬사를 받으며 인간의 존재를 깊이있게 성찰한 예술적 성취가 돋보이는 작품에 수여되는 에큐메니컬상을 수상했다. 일본 영화 감독 중 칸영화제 최다 초청(7회) 기록을 지닌 가와세 나오미 감독은 ‘칸영화제가 가장 사랑하는 여성 감독’(Variety)이라는 명성을 가진 세계적 거장이다. 1997년 장편 데뷔작 <수자쿠>로 칸영화제 최연소 황금카메라상을 수상하며 세계 무대에 화려하게 데뷔한 그는 10년 후인 2007년 <너를 보내는 숲>으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다시 또 10년 후인 2017년 <빛나는>의 에큐메니컬상 수상에 이르기까지 10년마다 칸영화제에서 수상 행진을 이어가며 다시 한번 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최고의 포토그래퍼였지만 점점 시력을 잃게 되는 병에 걸린 남자가 영화의 음성 해설을 만드는 초보 작가와 만나 다시 희망을 얻게 되는 멜로 드라마 <빛나는>의 시작은 ‘배리어프리 영화’였다. ‘배리어프리 영화’란 ‘장벽(barrier)’이라는 단어와 ‘없음(free)’을 합친 단어로, 시•청각 장애인들을 위해 자막과 화면해설이 포함되어 있는 영화를 가리킨다. 이 자막과 화면해설을 통해 장애인뿐 아니라 노인과 어린이, 다문화 가정 등 비장애인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다. 어떤 영화의 배리어프리 버전 제작을 맡은 초보 작가가 시각장애인들이 참여한 모니터 모임에서 영화를 ‘보는’ 그들의 자세를 통해 마침내 그들을 진심으로 이해하고 해설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이 영화의 출발점은 바로 국내에서도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앙: 단팥 인생 이야기>였다. <앙: 단팥 인생 이야기>의 배리어프리 버전이 일본에서 제작되면서 음성 해설 검토 요청을 받은 가와세 나오미 감독이 전달 받은 화면 해설에 깊이 감탄한 것이다. “음성 해설 작가들이 어쩌면 감독인 나보다도 더 영화를 잘 이해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감독으로 데뷔한 지 20년이 되면서 ‘거장’이라는 말로 불리기 시작했다. 이때 나는 ‘어떠한 이야기를 다루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책임이 커지기 시작했는데, 이 이야기라면 희망을 전할 수 있겠다고 느꼈다.”고 가와세 나오미 감독은 밝힌다.


영화 속 주인공 나카모리는 갑자기 시력을 잃게 된 포토그래퍼이다. 동료들의 선망과 질투를 받으며 사진집도 출간하고 세간에 이름을 알리던 최고의 포토그래퍼. 그가 포토그래퍼로서 가장 중요한 시력을 잃는다. 하지만 계속해서 살아가야 한다. 그에게 내일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 영화의 경이로움을 앞을 볼 수 없는 사람들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 이것이 데뷔 20주년을 맞은 세계적 거장, 가와세 나오미 감독이 <빛나는>을 통해 전하고자 한 ‘희망’이다.

 

 

해당 글은 영화 소개 및 리뷰를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주의사항

 

유사 이미지 클릭 시, 이거 눌러야 하나 싶은것도 모두 눌러보세요. 일일이 답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다시보기 다운로드 토렌트 한글자막 고화질 누누비티 마그넷이 나타나지 않는 것은 저작권으로 인한 링크만료5분 마다, 봇에 의해 자동으로 마그넷 주소가 갱신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